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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추석 연휴 전국민적 화제가 된 나훈아는 국민 뿐만 아니라 연예인에게도 많은 영감을 주었다. ‘신비주의’라는 단어 하나로 퉁치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다양한 의미를 담고있다. 적어도 나훈아에게서 존재감, 스타성, 아우라, 카리스마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통찰은 얻을 수 있다.동행복권파워볼

우선, 연예인이 여기저기 불러준다고 쪼르르 달려가는 건 도움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물론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 연예 활동 초기에는 불러주는 곳마다 가야겠지만, 따지지 않고 여기저기 출연하다가는 어느 순간 불러주지 않는다. 제작자는 자신의 콘텐츠에서 연예인을 필요할 때까지만 소비하기 때문이다. 나훈아는 북한과 삼성에서 불러도 자신의 철학과 맞지 않으면 안갔다. 이런 것들이 합쳐져 연예인의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따라서 조금 비싸게 굴 필요가 있다. 이는 까다롭다는 것과는 다른 의미다. 철저하다는 의미와 더 가깝다. 자주 공연을 열지는 않지만 한번 열면 무대, 음악, 기획 뭐 하나 모자람이 없다.

가수중에는 콘서트를 자주 열지는 않지만 한번 열면 팬들이 티켓팅을 하려고 학수고대하는 가수가 있다. 김동률, 이승환, 박효신 등이다. 이들은 무대에 열정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입하기 때문에 퀄리티가 보장돼 팬들이 믿고 보게 된다. 가수의 존재감과 카리스마는 이런 것들로 만들어진다.

나훈아는 그런 가수들중에서 대표적인 존재다. 콘서트를 3년만에 한 번 여는 게 아니라, 10년, 15년에 한 번 연다. 이 한 번의 공연으로 10년간 그의 이미지와 존재감은 사라지지 않고 소비된다.

나훈아는 카리스마는 엄청나지만, 공연에서 관객(언택트)과 소통하는 방식은 지극히 서민적이다. 소통의 대가답다. “뭐가 비야(보여야) 하지” “천지 삐까리(많다는 부산 사투리)인기라” 등의 구수한 사투리를 섞어가면서 친서민 성향을 보인다.

나훈아는 원래 토속적이고 향토적인 내용의 트로트를 많이 불렀다. 그의 노래중 대표적인 키워드인 ‘고향’은 70년대 개발독재시대 시골에서 돈 벌기 위해 상경해 도시빈민으로 살고 있던 누나들의 심금을 자극했다.

공연의 질을 결정하는 첫번째 요인은 가수의 노래다. 하지만 노래와 노래 사이의 토크도 중요하다. 노래와 노래의 이음새 역할을 한다. 나훈아의 멘트는 관객을 들었다 놨다 한다.

사람 사는 얘기부터 사회 현실에 대한 이야기, 철학적이고 인문학적인 통찰이 깃든 코멘트가 타의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개성적이고 함축적이다.

이렇게 2시간 반 동안의 공연으로 ‘나훈아 유니버스’가 구축됐다. 아버지의 묘소앞에서 먼저가본 저세상과 세월의 힘듬을 (소크라)테스 형에게 묻는다. 요즘 테스형, 맑스형 등을 부르는 게 유행이다. 다음 번에 공연할 때는 “테스 형 하고 불렀더니 저를 나크라테스라고 하데요”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BTS가 노래 만이 아니라 가사와 SNS를 통해 하고싶은 이야기를 던져 ‘BTS 유니버스(세계관)’라는 소리를 들었다. 이게 앞서가는 가수라고 보면 나훈아는 이미 그런 세계관을 확고하게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다.

혹자는 나훈아 신드롬을 어른 부재 시대의 어른, 권위에 대한 그리움이라고도 분석했다. 눈치보지 않고 소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어른이 드문 현실이라 그럴만하다.파워볼사이트

“세월에 끌려가면 안되고 우리가 멱살 잡고 하고싶은 것 하며 끌고가야 한다” “세월이 빨리 안가게 하려면 안해본 것도 해보는 것이다” 등 인생선배로서 했던 말에는 깊은 연륜이 느껴진다.

더불어 나훈아 공연을 방송한 KBS도 지상파의 위기에서 모처럼 위너가 됐다. 유튜브와 OTT의 공격속에 지상파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한 수 가르쳐주었다.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 마지막에 나훈아를 인터뷰한 이훈희 KBS 제작2본부장은 기자에게 “(나훈아)선생님께 많이 배웠다”고 했다.

나훈아 공연은 연예인에게는 존재감과 스타성을 높이는 방법을, 지상파에게는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를 각각 알려준 사례다.

wp@heraldcorp.com

[동아닷컴]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박은빈, 체임버 회식 현장서 외톨이 된 이유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박은빈은 체임버 회식 현장에서 무슨 일을 겪는 것일까.FX시티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극본 류보리/연출 조영민/제작 스튜디오S)에서 박은빈은 뒤늦게 꿈에 도전한 늦깎이 음대생 채송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열정만큼 따라주지 않는 재능,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끊임없이 부딪히면서도 바이올린을 놓지 않는 채송아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응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11회에서 채송아는 그동안 외면하려 했던 차가운 현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 노력해서 음대에 입학했지만, 어릴 때부터 20년씩 바이올린을 해온 동기들에 비해 시작이 늦었다는 것. 또 그 시간을 넘어설 만큼의 재능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혼란에 빠진 채송아가 과연 어떤 길을 갈지, 시청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제작진은 오늘(6일) 12회 방송을 앞두고, 채송아가 열심히 준비했던 이수경(백지원 분) 교수의 체임버 창단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 그러나 뿌듯한 얼굴이 아닌, 침울한 표정을 짓고 있는 채송아의 모습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궁금증을 치솟게 만들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식당에는 이수경 교수의 체임버 단원들이 모두 모여 있다. 제자들 사이 이수경은 환한 웃음을 지으며 체임버 창단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채송아를 손으로 가리키며 소개를 하고 있고, 채송아는 우뚝 서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어울리지 못하고 있는 것. 앞서 채송아는 이수경과 함께 은퇴한 교수의 생일파티에 참여, 그들 사이 어색하고 불편한 모습을 보였던 바. 과연 이번에는 어떤 상황일지 관심이 모인다.

현재 채송아는 바이올린을 2년 더 해보자는 이수경 교수의 제안에 대학원 진학을 결심, 입시곡 준비에 한창이다. 이에 이수경 교수가 자신의 라인을 만들기 위해 창단하는 체임버 단원 모집도 돕고 레슨도 받으며, 바이올린을 향한 꿈을 놓지 않고 잡았다. 이수경의 제안이 진로로 방황하던 채송아에게 한 줄기의 희망과도 같았던 것. 하지만 이수경은 채송아와는 다른 마음을 품고 있는 듯 해, 이들 사이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본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채송아의 체임버 첫 회식 현장이 공개될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12회는 오늘(6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마이크로닷 / 사진=유튜브 마이크로닷 채널
마이크로닷 / 사진=유튜브 마이크로닷 채널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과 근황을 조심스럽게 밝혔다. 최근 그의 형 산체스의 SNS 재개와, 신곡 ‘책임감’이 공개된 만큼 예고된 수순이라는 반응이 나오는 중이다.

마이크로닷은 5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이제야 조심스레 말을 꺼내봅니다(부모님의 빚투 사건과정)’라는 영상을 게시하며 2018년 논란이 됐던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을 직접 해명했다.

마이크로닷 부모는 20여 년 전 충북 제천에서 목장을 운영할 당시 친척 및 지인들에게 4억 가량의 돈을 빌린 후, 연대보증을 서게 한 뒤 뉴질랜드로 도피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마이크로닷은 해당 사실을 부인했지만, 해당 의혹에 관한 구체적인 정황이 드러났다.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한국으로 자진 귀국해 즉시 경찰에 체포됐다. 이들은 결국 청주지법 제천지원에게 넘겨졌고, 재판부는 신 씨에게는 징역 3년, 김 씨에게는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이후 두 사람은 상고를 포기했으며 원심에서 내려졌던 징역형이 확정됐다. 부모의 실형이 확정되자 마이크로닷은 사과문을 게시했다. 당시 마이크로닷은 “2018년 11월 저희 부모님에 대한 뉴스 기사가 보도됐을 때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경솔하게 말을 내뱉어 피해자분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논란이 불거진 후 약 1년 6개월 만의 일이었다.

공개된 영상에서 마이크로닷은 “저희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봤던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논란이 터졌을 때 사실인지 아닌지도 몰랐다. 첫 입장 표명에 대해서는 정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싶다. 가족을 믿고 싶었다”고 재차 사과했다.

마이크로닷은 그동안 부모와 소통이 되지 않았다며 “충격을 받고, 부모님에게 연락을 드리고 싶지만 어떻게 다가가야 되는지도 몰랐다. 부모님이 귀국 후 유치소로 이동을 했다. 서로 대화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조용히 있을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황 파악 후 확실히 부모님이 잘못했던 걸 알게 됐다. 첫 번째 피해자가 시간을 내주셔서 댁을 찾아갔었다. 감사히 합의를 해주셨지만 돈을 갚지는 못했다. 2년 동안 벌었던 돈이 모자랐다. 열 분까지 합의를 봐주시고, 세 분과는 합의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앞서 논란을 가중시켰던 ‘돈뭉치가 하늘에서 떨어지면 갚는다’는 발언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마이크로닷 부모로부터 피해를 받은 이들은 5월 초, SBS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해 마이크로닷과 부모 측에서 적절한 변제와 진심 어린 사과가 없었다고 폭로했다. 특히 한 피해자는 “내가 생각하는 원금도 안 되는 돈을 주겠다더더라. 합의 못 하겠다고 했더니 돈이 없다고 하더라. (마이크로닷이) 하늘에서 돈뭉치가 뚝 떨어지면 연락드리겠다더라. 그러고는 성질을 팍 내면서 돌아섰다”고 토로해 대중의 공분을 샀다. 마이크로닷은 해당 방송을 보고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며 “합의 과정에서 현재 수입이 없고, 어디에서도 도움을 받을 상황이 아니라고 표현한 것”이라 설명했다.

또 그는 4살 때 이민을 가서 화장터 지하에서 살았으며 월세가 밀려 쫓겨나는 일이 잦았다며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마이크로닷은 현재 차와 집을 정리하고 홀로 살고 있다. 조용히 지내며 반성 중이라는 근황이 함께 전해졌다.

그러나 대중은 여전히 싸늘하다. 지난달 공개한 마이크로닷의 신곡 ‘책임감’ 역시 불편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2년 간 반성하며 느꼈던 감정을 ‘용기 내’ 노래로 말하겠다는 취지지만 여론을 자극시키는 꼴이 됐다. 피해자 아닌 가해자의 입장에 서 있는 만큼 그들의 ‘책임감’을 들어줘야 할 필요가 없다는 비판적 여론이 가득하다.

마이크로닷뿐만 아니라 산체스 역시 올 하반기 첫 정규 앨범 발표를 계획 중이다. 마이크로닷에 이어 산체스 역시 앨범으로 가요계 복귀를 노리고 있다. 음악으로 속죄하려는 두 형제는 대중의 용서를 받을 수 있을까.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사진=tvN '신박한 정리' © 뉴스1
사진=tvN ‘신박한 정리’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김유곤 PD가 ‘신박한 정리’ 속 유재환의 고백에 대해 얘기했다.

지난 5일 오후 방송된 tvN ‘신박한 정리’에서는 방송인 유재환이 의뢰인으로 출연해 신애라 박나래 윤균상과 함께 집 정리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이날 유재환은 암 투병을 한 어머니를 위해 집 정리를 의뢰했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유재환은 또한 집 정리를 하다가 어린 시절 겪은 아버지의 폭력으로 인해 트라우마를 가지게 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유재환은 어린 시절 사진 앨범을 보다가 “내게 아버지라는 존재 자체가 트라우마”라며 “(아버지의) 폭력적인 행위 때문에 괴로웠고 너무 잊고 싶은 기억”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유재환은 자신의 공황장애도 아버지에 대한 기억 때문이라고 밝혔다. 유재환은 “처음 공황장애를 느낀 게 아버지가 일을 하고 들어와서 벨을 누를 때였다”라며 “‘드디어 왔다’라는 생각에 심장이 두근두근 거렸고 너무 무서웠고 지금까지 나도 어머니도 벨소리를 못 듣는다”라고 얘기했다. 항상 방송에서 쾌활하고 밝은 성격으로 내보였던 유재환의 이러한 고백은 이야기를 듣던 박나래와 윤균상의 마음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뭉클하게 다가왔다.

이러한 유재환의 고백에 대해 ‘신박한 정리’를 연출 중인 김유곤 PD는 6일 뉴스1에 “유재환씨가 개인적으로 박나래씨와 친분이 있었다”라며 “집 비우기를 하면서 윤균상씨와도 친해졌는데 처음에는 물건들을 치우는 과정에서 연애편지도 나오고 그러면서 분위기도 화기애애했다”라고 설명의 운을 뗐다. 이어 “그 와중에 뭔가 편안한 분위기가 만들어졌고 재환씨가 자신의 이야기를 꺼냈다”라고 말했다.

김 PD는 “저희가 방송이라고 하지만 본인의 일상공간에서 진행되다 보니 약간 방송 같지 않은 분위기가 되는 것”이라며 “박나래씨도 유재환씨에게 방송 외적으로 인간적인 얘기도 해주면서 조언도 해줬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집을 정리하면서 마음도 편해지고 그러면서 속에 있는 이야기도 꺼내고 서로에 대해 조언도 해줬다”라며 “약간은 힐링의 시간인 거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PD는 “방송에서 나온 건 짧지만 얘기를 하다가 유재환씨가 눈물이 나려고 하는지 잠깐 카메라를 등지고 나래씨도 눈물이 그렁그렁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라고 얘기했다.

마지막으로 김 PD는 그간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 게스트들이 자신의 속 이야기를 꺼내놓게 된 분위기에 대해 “집은 사람의 마음을 투영한다더라”라며 “단순히 정리 팁만 전하는게 아니라 그 속에서 인생을 들여다보게 됐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일부러 그런 이야기를 꺼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집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편안하게 나오는 이야기들이 그렇게 얹어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taehyun@news1.kr

[스포츠경향]

MBC‘라디오 스타’
MBC‘라디오 스타’


최근 1,000평 한옥을 공개해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은 배우 한다감이 본가 공개 후 생긴 재벌설에 대해 입을 연다. 또 한다감은 집 안 산책만 30분이 걸리는 대저택 본가가 방송으로 공개되기 전부터 많은 이들이 찾는 ‘핫플레이스’였다는 사실을 고백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인다.

오는 7일 수요일 밤 10시 40분 방송 예정인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안수영 / 연출 최행호)는 최근 주요 포털 연예 뉴스 싹쓸이는 물론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던 화제의 인물들 한다감, 황석정, 박태준, 이근과 함께하는 ‘너 화제성 문제 있어?’ 특집으로 꾸며진다.

도회적이고 세련된 매력으로 ‘차도녀’ 역할을 도맡아 하던 배우 한다감은 지난 1월 결혼 후에는 새색시의 일상을 공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부모님이 거주하는 1,000여 평 친정집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한다감의 친정은 사진으로 담기 어려울 정도의 규모를 자랑하고, 집안에 찜질방과 전용 산책로까지 꾸며져 있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MBC‘라디오 스타’
MBC‘라디오 스타’


집 공개 후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한다감은 “(재벌 딸이냐는)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라며 재벌설을 해명하고 1,000평 대저택 완성 과정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이때 MC 안영미는 “용인 민속촌을 보는 거 같다”라고 감탄했다고 해 한다감이 전할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또 한다감은 집 주변을 산책하는 데만 약 30분 걸릴 정도로 큰 규모인 친정집이 방송 전부터 인근 ‘핫플레이스’였으며, 아버지가 손수 ‘웰컴 드링크’를 준비 중인 사실을 고백할 예정이어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다감의 으리으리한 저택만큼 딸의 행복이 우선인 그의 아버지도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던 터. 한다감은 아버지의 ‘딸 바보’ 에피소드와 은퇴 후 새 취미생활에 푹 빠진 아버지가 ‘고추 왕’에 등극한 사연 등을 공개한다고 해 호기심을 키운다.

한다감은 집 토크 외에도 김구라를 ‘쥐었다 폈다’하는 한다감의 예능감과 솔직 토크를 펼친다. 한다감은 과거 예능에서 한 지붕 생활을 했던 김구라가 민폐 하객으로 변신한 사연을 폭로하며 “전화번호를 지웠다!”라고 김구라 앞 쿨한 절교(?)를 선언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 드라마 ‘구미호:여우누이뎐’ 촬영 당시 화제를 모은 ‘인간 구미호’ 4단 변신 과거를 회상한다. 그는 “CG 아니에요~”라며 입에 불빛 구슬을 넣어야 했던 리얼 연기 투혼을 공개할 예정이다.

방송은 7일 오후 10시 40분.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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